올리뷰의 리뷰일상

<광고가 아닌 그냥 맛있어서 올리는 후기 입니다.>

안녕하세요. 올리뷰입니다. 백종원이 '짬뽕'을 좋아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본인이 대표로 있는 음식점의 짬뽕맛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오늘은 백종원 가게 중 홍콩반점 사가정역점의 볶음짬뽕 솔직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홍콩반점0410 사가정역점은 사가정역 1번 출구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번출구로 나와서 앞으로 쭉 가시면 바로 같은 길 라인에 홍콩반점이 있습니다.

 

참가로 제가 살고있는 중랑구에서는 사가정에만 홍콩반점이 있다고하네요.

 

홍콩반점 사가정역점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건물에 홍콩반점이라고 글씨도 크게 쓰여져있고, 백종원 사진과 케릭터도 큼지막하게 있어서 한눈에 띕니다.

 

홍콩반점 사가정역점 내부의 모습입니다. 일단 들어올때 첫 느낌이 깔끔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바로 정면에는 조리실이 보이고, 테이블이 10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짬뽕색을 연상케하는 빨간색의 실내 디자인이 홍콩반점 이라는 이름과도 잘 어울려 보이는데요. 조리실 앞에 짬뽕, 짜장이라고 적힌 디자인도 잘 어울려 보입니다.

 

확실히 괜히 백종원이 장사를 잘하는건 아니라는 생각이 또다시 들었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전체적인 가게 디자인도 잘 하는 것 같아요.

 

깔끔한 느낌의 홍콩반점 사가정역점 내부 안.

 

2층에 위치해서 그런지 채광도 상당히 좋습니다. 밝고 트인 느낌이 좋았어요.

 

 

 

오늘 포스팅의 메인 메뉴인 홍콩반점 '볶음짬뽕' 외에 짜장밥, 탕수육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맛있어 보인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오늘의 포스팅의 메인메뉴. 홍콩반점 볶음짬뽕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먹어본 볶음짬뽕, 볶음우동 이런류의 음식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여자친구는 볶음면을 좋아하는데 홍콩반점 볶음짬뽕이 맛있어서 자주 올 것같다고 하더라구요.

 

 

홍콩반점의 볶음짬뽕은 기본적으로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 있고, 양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홍콩반점만의 특징 중에 하나인 불맛이 볶음면에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참고로 홍콩반점 사가정역점 같은 경우에는 볶음짬뽕 배달이 안되더라구요. 예전에 배민앱으로 시켜보려고 했더니 메뉴가 없었습니다. 드시려면 직접 와서 드셔야할 수밖에 없어요.

 

홍콩반점 짜장밥입니다. 홍콩반점의 특징 중에 하나가 볶음밥 메뉴가 없는 것인데요. 볶음밥은 사실 제대로 만들려면 까다로운 메뉴라고 합니다. 정말 맛있는 볶음밥을 드셔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볶음밥은 꼬들꼬들하면서 밥알 하나하나가 떨어져야 맛있는데요. 보통 중식집의 볶음밥을 먹어보면 그렇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까다로운 메뉴인 볶음밥은 빼버리고 대신에 짜장밥을 넣었다고 하는데요.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어지간한 볶음밥보다 훨씬 맛있습니다.

 

정말 백종원 가게가 괜찮은 점이 가격도 괜찮은 편이긴한데 맛이 일단 참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짜장소스도 정말 맛있어요. 불맛도 나면서 양배추가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다른 중식집에서는 느껴보지 못한 깔끔함과 맛... 솔직히 이제 다른 중식집에 가기 힘들정도라고 느꼈어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맘에 들었던 것 중에 하나. 바로 단무지입니다.

 

홍콩반점만의 특징 중에 하나가 바로 이 얇은 단무지입니다.

이 얇은 단무지가 정말 맛있습니다. 일단 두꺼운 단무지보다 그냥 맛있어요. 깔끔하고요. 

 

이런 실내디자인, 맛, 특징 등 복합적인 것들이 잘 어울려져서 전체적으로 참 괜찮은 느낌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요.

 

 

 

마지막으로 탕수육입니다.

탕수육은 예전에도 한번 글을 쓴적이 있는데, 그땐 배달로 시켜먹었지만 역시 매장에 와서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탕수육도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소스도 맛있습니다. 당근, 버섯, 양배추가 제법 많이 들어있어서 고기랑 같이 곁들여 먹으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참고로 탕수육은 나올때 바로 소스가 부어진채로 나옵니다. 혹시나 소스를 따로 찍어드시고 싶으시다면 미리 말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한 한끼였습니다.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서 중식이 땡길때면 종종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홍콩반점 볶음짬뽕은 정말 추천할만한 메뉴였고, 볶음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가보셔야할 것 같아요.

 

가게도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다시한번 백종원이 장사를 잘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홍콩반점 가보시면 다른 중식집에 손이 안갈지도 모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