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뷰의 리뷰일상

안녕하세요. 올리뷰입니다.

 

화이트데이날 여친님께서 줄게 있다면서 불렀는데요. 정말 뜻밖의 물건을 받았습니다. 바로 쌍문동 게임기 88오락실! 예전에 대형문구점같은데서 보고는 궁금하다 싶었는데, 여친님께서 선물해주셨네요.

 

오늘은 쌍문동게임기 88오락실 솔직후기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출처:쿠팡

여친님은 쿠팡에서 주문했다고 하네요. 가격은 2만원정도 됩니다. 검색해보니 쌍문동 게임기 시리즈는 여러가지가 있는 것 같아요.

 

여친님이 사주신 쌍문동 88오락실. 무려 248개의 클래식한 고전게임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오락실가면 자주 볼 수있는 오락실 게임기의 모양을 하고 있어요. 아기자기하게 생겨서 귀엽네요.

 

뒷면 제품 설명란도 찍어보았습니다. 사용연령은 8세이상. AA건전지 3개를 사용하여 작동합니다.

 

포장을 뜯으면 안에 설명서가 있는데요. 들어있는 게임의 종류와 주의사항 등이 적혀있습니다.

 

쌍문동게임기 88오락실을 작동하는데 필요한 것은 작은 십자드라이버와 AA건전지 3개에요. 건전지를 넣기위해서 작은 나사를 돌려야하기 때문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디테일 샷을 찍어보았습니다. 디자인이 스티커로 붙여져있네요. 검색해보니 디자인은 3가지인데, 랜덤으로 발송되는 듯 합니다.

 

정말 딱 오락실 게임기처럼 생겼습니다. 게임기 밑쪽에 스피커가 있네요.

 

이제 뒷면을 보겠습니다.

 

뒷면에 ON/OFF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걸로 게임기를 키고 끄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뒷면에 나사 하나를 풀면 건전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건전지는 AA건전지 3개가 필요해요.

 

쌍문동게임기 88오락실 시작!

 

게임기를 키면 경쾌한 음악과 함께 게임 장르를 선택할 수 있어요. 장르는 스포츠, 슈팅, 퍼즐, 아케이드 4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장르로 스틱을 움직여서 선택하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와요.

 

슈팅을 선택하니, 슈티게임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화면 옆으로 스틱을 계속 옮기면 게임이 더 나와요. 게임 시작방법도 동일하게 START 버튼을 누르면 시작 됩니다.

 

게임 도중 START버튼을 누르면 잠시멈춤 상태가 됩니다.

 

플레이화면을 찍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조그만 화면에 스틱을 움직이는게 조금 불편했는데, 하다보니 적응이 되네요.

 

잡는 방법은 바닥에 두고 오락실 게임기를 잡듯이 하거나, 들고 하거나 둘중에 하나일 것 같네요. 저는 오른쪽 처럼 들고 하는게 더 편했습니다. 그래도 좀 불편한 것은 사실!

 

쌍문동게임기 88오락실은 게임 종류가 정말 많은데요.

 

저는 제가 아는 고전게임이 들어있어서 향수를 불러일으킬줄 알았는데, 너무 옛날게임이 들어 있더라구요. 진짜 옛날 8비트 게임들이라서 대단한 퀄리티의 게임은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심심풀이로 가볍게 해볼만하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같아요.

 

 

참고로 RESET버튼을 누르면 게임을 고르는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그리고 거기서 한번더 RESET을 누르면 게임 장르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돌아가요.

 

스피커 버튼은 누를 때마다 소리작음, 중간, 큼, 음소거 순으로 넘어갑니다. 원하는 소리 사이즈를 고르면 될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사운드가 큰편이라 작게해도 충분했습니다.

 

한편 쌍문동 게임기 시리즈는 5가지가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포터블 오락실, 미니 오락실이 뭔가 탐나보입니다. 오락실 모양의 게임기는 모양때문에 플레이하는데 조금 불편한 감이 있어요.

 

장점

-심심풀이로 해보기에 괜찮다.

-가격이 싸다. (2만원)

-옛날 감성이 느껴진다.

 

단점

-오락실 게임기 모양은 조작이 불편하다.

-너무 옛날 게임이다.

 

이상으로 쌍문동게임기 88오락실 솔직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