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뷰의 리뷰일상

디지털 유목민(digital nomad)
생계를 유지하거나, 나아가 삶을 영위하는 데에 원격 통신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이러한 사람들은 단일한 고정된 사무실에서 일하는 전통적인 방식 대신, 외국에서, 또는 카페, 공공 도서관, 협업 공간(coworking spaces), 심지어 RV까지 포함해, 원격으로 근무하는 경우가 많다.

(출처 : 위키백과)

 

안녕하세요! 올리뷰 입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가끔 '디지털 노마드'라는 말을 보신 적이 있을텐데요. 위의 내용처럼 디지털 노마드란 원격 통신 기술, 말하자면 인터넷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이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넷이 발달하고, 유튜버같은 직종이 생기면서 옛날과는 달리 돈 버는 방법이 정말 다양해졌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열풍을 불러일으킨 유튜버 '신사임당'님은 "단군이래 돈벌기 가장 좋은 시대"라고 까지 얘기했지요.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회사를 다니면서 부업으로 하거나 또는 재택근무로 돈을 버는 사람들도 많아졌고, 전업주부라도 돈을 버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리고 아예 회사를 다니지않고도 돈을 벌 수도 있는 시대가 된 것이지요.

 

단군이래 돈벌기 가장 좋은 시대라고 합니다.

'디지털 노마드'라 부를만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대표적인 디지털 노마드는 유튜버와 블로그를 통한 광고 수익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유튜버는 지금 시대를 가장 대표하는 직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초등학생들 장래희망 1위가 '유튜버'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놀면서 돈을 버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자유로워 보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직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은 일반인들도 본인만이 가진 소스를 유튜브를 통해 연예인 못지 않게 많은 돈을 벌고 있는데요. 누군가는 먹방으로 돈을 벌고, 누군가는 게임방송을 하면서 돈을 벌고, 누군가는 자기가 가진 노하우를 공개하면서 돈을 벌고, 누군가는 음악을 통해 돈을 벌고 있습니다.

 

이렇듯 지금은 돈을 버는 방법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개개인 각자가 1인 기업이 된 시대라고 생각됩니다. 때문에 자기 자신이 하나의 회사라고 생각하면서, 스스로를 컨트롤 하는 능력과 자신이 가진 재능 또는 가치를 어떻게 잘 전달할 것인가 이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좋은 소스'가 있더라도 그것을 어떻게 편집해서 효율적으로 전달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디지털 노마드'가 무슨 뜻이고, 어떤 직업이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능력이 필요한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와 구독버튼을 눌러주세요!

 

 

 

베베숲 저자극 센시티브 엠보싱 물티슈 캡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